슬립퍼

★ 모더나 임상시험 성공

미국 바이오기업 모더나 에서 코로나19 백신 후보에 대한 임상시험에서 항제형성이 되는 결과가 나왔다고 하네요

 

모더나 는 이날 코로나19 백신후보에 대한 임상시험에서 참가자 45명 전원이 코로나19 항체가 형성됐다네요

 

모더나는 시험참가자 45명을 15명씩 3그룹으로 나눠서 두차례 시험했는데 두번째 투여한뒤 2주가지나고

25마이크로그램을 투여 한 그룹에서 코로나19에 감염됐다 회복된 사람과 비슷한 수준의 항체가 형성됐다고 설명했어요

또한 100마이크로그램 투여한 그룹은 감염후 회복된 사람을 능가하는 항체가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또한 모더나는 최소 8명의 시험참가자가 바이러스를 무력화하는 중화항체 형성도 되었다고 발표했어요

 

모더나는 미 식품의약국으로부터 임상시험 승인을 받아서 조만간 600명을 대상으로 하는 시험도 시작할거라고 하네요

★ 모더나 주가

이 시험결과로 인해 모더나는 뉴욕증시에서 무려 26%나 증가하는 급등세를 보이고 있어요

 

월스트리트저널에서 발표한 바에 의하면 세계에서 100개 이상의 코로나19 백신이 개발중이고 이가운데 모더나를 비롯한

8개 백신후보에 대한 임상시험이 시작되었다고 하네요

 

또한 이 시험 통과후 백신 개발시 곧바로 대규모 생산을 위한 생산시설 구축도 들어갔다고 하니 시험결과에 주목해야 할듯하네요

 

백신개발에 대한 기대감으로 뉴욕증시는 급등세를 보이며 출발하는 중입니다. 

 

★ 모더나 관련주

모더나 관련주는 파미셀 이라고 하네요

 

파미셀은 줄기세포 치료제 등의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뉴클레오시드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뉴클레오시드는 핵산을 구성하는 단위로서 유전자 진단시약 및 유전자 치료제신약의 주원료로 쓰이며 파미셀의 

매출 고공행진을 견양하고 있는 상태라고 하네요

 

파미셀은 이 뉴클레오시드 원료를 납품한다고 알려지며 관련주로 꼽히고 있어요

파미셀 말고도 에이비프로바이오 와 바이오니아도 모더나 관련주로 얘기가 되고 있는데요

 

바이오니아는 모더나 백신이름인 mRNA . 즉 RNA치료제를 한국에서 개발하는곳으로 알려져있어요

RNA를 기반으로 폐섬유화증 및 폐암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회사로 코로나19도 폐와 관련된 이슈가 많아

관련주라고 알려져 있네요

 

에이비 프로바이오는 따로 관련이 있는건 아니고 모더나의 랭어박사를 이사회임원으로 기용 했고, 미국 회사와

파트너십 체결기사가 보도된 적이 있다고 하는데 정확한건 아니라고 하네요

 

과연 아침 주가가 어떻게 될지 지켜 봐야겠습니다.

더보기
함께 읽으면 좋은글

2020/05/14 - [분류 전체보기] - SK케미칼 나파모스타트 덕에 급등

2020/05/14 - [분류 전체보기] - 1943 잔다리로 8-6 홍대주점 코로나발생

2020/05/13 - [분류 전체보기] - 생활 속 거리두기

2020/05/13 - [분류 전체보기] - 인천 코로나 확진자 미추홀구청 세움학원 팔복교회 온사랑장로교회

2020/05/12 - [분류 전체보기] - 인천 서구 확진자 동선공개 홍대주점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