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립퍼

blackouttuesday

최근 가수 비 와 태양, 박재범, 티파니, 현아 등 유명 연예인들이 blackouttuesday 태그를 게재하고 있는데요

blackouttuesday 가 실시간 검색어에도 등장하며 이슈를 끌고 있습니다.

 

blackouttuesday 태그는 blackouttuesday 캠페인을 응원한다는 내용인데요

배우 수현은 blackouttuesday 태그와 함께 " 나는 절대적인 충격과 분노, 깊은 슬픔속에서 미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에 대한 뉴스를 하루 종일 보고 있다" 라고 말하며 " 인종주의와 경찰의 희생양이 된 조지 플로이드와 다른 수많은

흑인들에게 마음이 아프다, 이 혼란과 폭력 속에서 시간을 내어 이 희생자들을 기리며 성찰해 주기 바란다.

정의, 평화, 사랑을 위해 이 싸움에서 함께 기도한다" 는 글을 게재했어요

 

소녀시대 티파니도 " 나는 인종 평등과 정의를 위한 싸움에 기여하기 위한 기초를 찾고 있다. 흑인 공동체를 위한 사랑과

지원을 위해 기금에 기부할 계획이다" 며 기부 단체의 링크를 공유하기도 했다네요

blackouttuesday 뜻

blackouttuesday는 블랙아웃화요일이라는 뜻으로 여기서 blackout은 정전을 뜻하고 tuesday는 화요일을 뜻하여

합쳐서 화요일의 정전을 뜻합니다.

 

전세계의 유명인들이 blackouttuesday를 해시태그하며 캠페인을 응원하고 있는데 이는 미국에서 일어난 백인경찰의

흑인 조지플루이드 사망사건에 항의하며 시작된 일로 blackouttuesday 즉 화요일 하루동안 모든 음반작업을 중단하겠다는

미국 음반사들의 시작으로 일어난 캠페인인데요

세계 3대 음반사인 워너 레코즈, 소니뮤직, 유니버설 뮤직 등도 모두 동참의사를 밝혔다고 하네요

 

유명 뮤지션인 비욘세, 리아나, 아리아나 그란데 역시 동참하였고 우리나라의 유명 레이블 하이어뮤직도 동참했습니다.

black lives matter

blackouttuesday와 더불어 black lives matter라는 피켓 문구도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이는 흑인의 목숨도 소중하다라는 뜻으로

2012년 미국에서 흑인소년의 목숨을 앗아간 백인이 정당방위로 무죄판결을 받으면서 시작된 흑인 민권 운동이라고 합니다.

 

이를 기리며 흑인에 대한 과도한 공권력이 있을경우 시위구호로 black lives matter의 줄임말인 BLM 운동이라 사용된다고 하네요

 

아직까지도 이런 인권문제가 심각하네요.. 갈길이 멉니다!!

더보기
함께 읽으면 좋은글

2020/06/02 - [분류 전체보기] - 차바이오텍 파킨슨병 임상치료 세계최초 성공

2020/06/01 - [분류 전체보기] -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혜택 총정리

2020/06/01 - [분류 전체보기] - 미국 폭동 트럼프 피신

2020/06/01 - [분류 전체보기] - 중국 시노백 코로나 백신 효과 99%확신

2020/05/26 - [분류 전체보기] - 당뇨약 발암물질 31종리스트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