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립퍼

차량 5부제는 들어봤었는데..

마스크 5부제라니... 코로나19가 가져온 기현상이죠 ㅠ

 

정부에서는 오늘부터 마스크 5부제를 시행한다고 밝혔고

 

오늘부터 약국에서 공적마스크를 한사람이 1주일에 2장만 살수있도록

 

제한을 건다고 했습니다. 

 

또한 마스크수출은 전면 제한이 되네요

 

마스크를 사려고 몇시간씩 줄서는것과 마스크 품귀현상을 막고자 하는것인데요

 

일단에서는 마스크 배급제 라는 웃지못할 용어도 사용하고 있네요.

 

마스크 5부제는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구매할 수 있는 요일이 정해지게 되는데

 

1*6 => 월요일

2*7 => 화요일

3*8 => 수요일

4*9 => 목요일

5*0 => 금요일

 

예를들어 1981년인 저는 끝자리가 1이니

월요일에 구매가 가능한것 입니다.

 

주중에 구매하지 못한 분들은

주말인 (토,일) 구입가능하다고 합니다.

 

1인당 2매씩 구매가능하고 이번주에 못샀다고 해서

다음주에 4장을 구매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다음주 9일(월요일) 부터 5부제로 살수 있다고 하네요.

 

성인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본인이 가야하고

미성년자는 본인일경우에 여권, 학생증, 주민등록등본을

부모와 동행시 부모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을 제시해야한다네요..

 

마스크사는데 주민등록등본을 뗘야 한다니..ㅎㅎ

 

사실상 생산량의 80%를 약국이나 우체국, 하나로마트에서 공급하기때문에

대형마트나 편의점에서는 구매하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출생연도 별로 구매를 하다보니

 

가장 연도 인구수가 많은 2,7년생인 화요일은

상대적으로 구하기 어렵겠네요

 

이렇게 한다고 마스크 품귀현상이 풀릴까요... 의문이네요.. 참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