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립퍼

텔레그램 n번방 사태로 연일 논란이 일고있는가운데 이번에는 딥페이크 방도 발견되어

충격을 주고 있네요.

 

이 딥페이크는 유명 여자 연예인 얼굴을 성인물에 입혀 그사람인것처럼 착각하게 만드는데요

이걸로 돈을 벌고 있는 사람들이 있네요

K팝이 유명해지다보니 유명 여자 아이돌 그룹 멤버들이 많이 딥페이크 영상에 오른다고 합니다.

 

이번 텔레그램n번방 사태이후 경찰이 수사를 진행하다가 성인 딥페이크물 전용 텔레그램방이 다수 운영되고

있는것으로 확인 되었다고 합니다.

 

딥페이크 방당 최대 2000명이 넘는 회원들이 딥페이크 사진과 동영상을 올려 공유하고 있다고 하니 .. 충격적이네요

이 방 역시 전용방으로 복잡한 가입주소를 직접 확보하고 입력해야 들어갈수 있다고 합니다.

방 이름에 ver.4 라 써있는걸 봐서는 폭파하고 다시 모이고 하는 방식으로 교묘히 수사망을 빠져나간것으로 보입니다.

 

경찰은 이번 텔레그램n번방 사태로 25일에 창설된 디지털성범죄 특별수사본부에서 딥페이크 관련한 사례도 다루겠다고 밝혔습니다.

 

* 그렇다면 딥페이크 뜻은 무엇일까요?

 

특정인물의 얼굴 등을 인공지능(AI) 기술을 이용해 특정 영상에 합성한 편집물로, 포르노 영상에 유명인이나 일반인의

얼굴을 합성하는 사례가 많아 디지털 성범죄 논란이 있다.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특정 인물의 얼굴, 신체 등을 원하는 영상에 합성한 편집물이다. 미국에서 ‘딥페이크’라는 네티즌이 미국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에 할리우드 배우의 얼굴과 포르노를 합성한 편집물을 올리면서 시작됐다. 연예인, 정치인 등 유명인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대상이 되면서 사회적 문제가 됐다. 딥페이크는 온라인에 공개된 무료 소스코드와 머신러닝 알고리즘으로 손쉽게 제작이 가능하며 진위 여부를 가리기 어려울 만큼 정교하다. 피해자의 신고가 없으면 단속이 어렵고 주로 트위터, 텀블러 같은 SNS을 통해 제작을 의뢰하고 합성물을 받기 때문에 계정을 폐쇄하면 단속을 피할 수 있어 처벌이 어렵다.

 

그 좋은 AI기술을 가지고 한다는게 겨우 이런 딥페이크 물이라니... 아쉽네요...

이런건 처벌 강도를 더 올려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