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립퍼

★ 페미니스트

기사에서 자주 보이던 말이죠

페미니스트!

 

다소 생소한 단어인데 그냥 기사만 보면서 아 그냥 이런뜻이구나 하고 대충 지나갔던 페미니스트 인데

과연 이단어가 뜻하는 바가 무엇일까요?

페미니스트 뜻을 알려면 먼저 페미니즘에 대해서 부터 알아야 하는데요.

이유는 페미니스트는 페미니즘을 따르거나 주장하는 사람을 말하는거거든요.

 

페미니즘 부터 같이 알아봐요~

페니미스트 뜻

★ 페미니즘 이란?

페미니즘은 성별로 인해 발생하는 정치,경제,사회 문화적 차별을 없애야 한다는 견해나 사상을 뜻한다네요.

 

주로 남성 중심적인 사회구조로 인해 여성에게 주어지는 억압에 저항하여 성평등을 이룩하고자 하는 사상을 말하는데요.

 

페미니즘의 역사는 기원전으로 거슬러가 로마공화정 시대에 최초로 있었고 14세기 프랑스에서 처음으로 여성의 사회적 업적과

권리를 주장하는 글을 남겼다고 하네요.

그 후 19세기 1차,2차,3차 페미니즘 물결로 페미니즘의 역사가 구분된다고 하네요.

 

우리나라 페미니즘의 역사는 개화기에 신교육을 받은 여성들이 단체를 조직한것에서 시작되었고, 이후 일제강점기에 자유주의,

사회주의, 기독교 페미니즘 등 다양한 갈래로 나뉘었어요.

 

현재는 2010년 여성부를 개편해 여성가족부가 발족되어 있네요.

 

 

★ 페미니즘과 양성평등의 차이점?

양성평등은 사람이 살아가는 모든 영역에서 남자와 여자를 서로 차별하지 않고 동등하게 대우하여 똑같은 참여 기회를 주고,

똑같은 권리와 이익을 누릴 수 있는것, 즉 성에 따른 차별을 하지않고 자신의 능력에 따라 동등한 기회와 권리를 누리는것을 말하는데요

 

페미니즘은 양성평등도 있지만, 되려 역차별이 될수 있는 여성중심사회를 추구하기도 하네요.

남녀평등주의를 외치지만 여성주의를 기반으로 여성들이 주체가 되어 여성의 사회적, 정치적, 법률적 권리의 확장을 주장하고

가부장제의 철폐와 성차별의 타파, 여성의 성적 자율권과 주체성을 확보하는것을 중심과제로 삼고 있어 둘은 차이가 있네요.

 

끊이지 않고 나오는 페미니스트 뜻과 페미니즘을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2020/04/21 - [방송이슈] - 번외수사

2020/04/17 - [분류 전체보기] - 일본도 온라인 수업 시작 -> 근데 좀 이상하다..?

2020/04/16 - [분류 전체보기] - N번방사건 조주빈 공범 부따 강훈 신상공개 결정

2020/04/14 - [분류 전체보기] - 코로나19로 성인남녀절반 코로나블루 경험했다? 코로나블루 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