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립퍼

재난지원금 조회

★ 재난지원금 조회

각 지자체 긴급재난지원금에 이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이 오늘(4일)부터 지급되는데요

 

긴급재난지원금 조회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

 

조회는 세대주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네요

 

재난지원금 조회

혼잡을 우려해 마스크5부제 처럼 5부제를 조회도 5부제로 시행하고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조회가 가능해요.

재난지원금 조회

공인인증서를 보유한 세대주만 조회가 가능하고 PC로만 조회가 가능하네요

 

재난지원금 조회

신청방법은 아래에도 상세히 적어놨으니 한번 봐주세요~

혹여 본인의 가구수 산정이 잘못되있다면 해당 주민센터에 이의신청 하시면 되요

재난지원금 조회

 

저는 끝자리가 1이라 오늘 조회가 가능해서 한번 해봤는데요 

재난지원금 조회
재난지원금 조회

그냥 가구수만 나오고 가구별 얼마가 나온다가 끝이네요 ㅎㅎ 

지자체에 따라 정부금액도 나오는게 다를수 있으니 확인은 꼭 해보세요~

재난지원금 조회
재난지원금 조회
재난지원금 조회
재난지원금 조회

★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수령방법

기존 생계급여,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수급 가구 등 시급한 지원이 필요하다가 판단되는 280만 가구가 우선 대상이 되고

현금으로 지급된다고 해요

 

이들 가구는 주민등록표상 세대주와 세대원 모두 수급자여야 현금으로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현금 지급대상은 별도 신청, 방문없이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을수 있고

1인가구 40만원, 2인가구 60만원, 3인가구 80만원, 4인 이상 가구 100만원을 받는다고 하네요!

 

오후 5시 이후 생계급여,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수령 계좌에서 현금 수령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지만

수령시점은 각 지자체 별로 며칠간 차이가 날수 있다고 해요

 

8일까지는 현금 지급을 마칠 방침이라고 합니다.

재난지원금 조회
재난지원금 조회
재난지원금 조회

현금 수급대상이 아닌 국민은 신용카드, 체크카드, 지류,모바일,카드 지역사랑 상품권, 선불카드 중 하나를 택해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어요

 

신용, 체크 카드는 11일부터 각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거나 18일부터는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 창구에서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어요

 

신한카드, 국민카드,삼성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농협카드, 비씨카드는 가능하고

시티카드 등 일부는 제외 된다고 하네요

 

신청 후 약 2일정도면 세대주 명의 카드에 충전이 된다고 하네요

 

지역사랑 상품권과 선불카드는 18일부터 주민센터나 지역 금고 은행에서 신청할 수 있고 지자체가 별도로 온라인으로

신청을 받는다면 온라인으로도 가능하다고 해요

재난지원금 조회
재난지원금 조회
재난지원금 조회
재난지원금 조회

★ 긴급재난지원금 사용기간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를 하시고 신청을 하셨다면 사용을 하셔야하잖아요?

무기한 사용하는게 아니라 사용기간이 있어요

 

신용, 체크카드나 선불카드, 모바일과 지역사랑상품권은 8월31일까지 꼭 사용하셔야 되요

아니면 소멸된다고 하니 꼭 잊지 마시고 챙기세요~

 

재난지원금 조회
재난지원금 조회
재난지원금 조회
재난지원금 조회

함께 읽으면 좋은글

2020/05/01 - [분류 전체보기] - 지성호 김정은 사망 발언

2020/04/29 - [분류 전체보기] - 남양주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2020/04/28 - [분류 전체보기] - 가결 뜻?

2020/04/27 - [분류 전체보기] - 금고형 뜻은?

2020/04/27 - [분류 전체보기] - 근로장려금 자격요건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