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립퍼

★ 재난지원금 기부?

정부 재난지원금 신청이 어제부터 진행되었죠

 

어제 신청후 재난지원금 기부 취소하겠다는 문의가 많았다고 하는데요

 

좋은 취지로 기부를 해놓고 왜 재난지원금 기부 취소를 하는걸가요?

정부가 재난지원금의 카드 신청 메뉴 안에 기부 메뉴를 설치하도록 지침을 내린 영향이 있다는 지적이 있네요

 

재난지원금 기부에 대한 신청 절차와 관련한 가이드라인은 각 카드사에 내려 보냈다고 하는데요

 

재난 지원금 카드 신청 홈페이지를 구성할 때 기부 신청 절차를 만들어라 라는 내용이었다고 해요

 

일반적으로 카드사 지원금 신청 화면에서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본인 인증을 하면 고객이 받는 지원금액이 나오고

그후 기부금 신청 항목도 나오는데요

여기서 기부금액을 만원 단위로 입력할수있고 전액기부 체크박스를 클릭하면 전액 기부가 된다고 해요

기부 입력이 끝내야지만 지원금 신청 절차가 마무리 된다고 하네요

이게 좀 혼란이 있어서 카드업계에서 지원금 신청화면과 기부신청 화면을 분리할것을 요구했다고 하는데

정부에서 해당 화면안에 삽입하라고 지시를 내려서 현재와 같은 형태가 되었다고 하네요

 

첫날 실수로 재난지원금 기부를 한 사용자들의 취소문의전화가 카드사 상담센터에 몰렸다고 하니 문제가 있긴한거 같네요

 

카드사 신청자료가 오후 11시 30분에 정부로 넘어간다고 하니 그전에 취소요청을 하면 당일취소 가능하다고 하네요

기부하기로 결정했다가 변심한 고객은 카드사 상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고 합니다.

 

코로나19로 경제활동이 어려운 국민들에게 주는 지원금을 기부로 어떻게든 돌리려 하는거 같은부분은 조금 아쉽네요~

더보기

 

함께 읽으면 좋은글

2020/05/08 - [분류 전체보기] - 이태원 코로나 확진자

2020/05/08 - [분류 전체보기] - 빌런 뜻

2020/05/07 - [분류 전체보기] - 등교선택권 부여

2020/05/07 - [분류 전체보기] - 민주당 원내대표 김태년 선출

2020/05/07 - [분류 전체보기] - 욱일기 반대 캠페인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