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립퍼

엑소더스 뜻?

2020. 3. 17. 13:22

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퍼지면서 엑소더스 현상이 벌어지고 있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엑소더스의 뜻은 무엇일까요?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특정 장소를 떠나는 상황이나, 증시에서 투자금이 한꺼번에 빠져나가는 경우에 사용되는 표현이에요.

또 모세가 이스라엘 민족들을 이끌고 이집트에서 탈출한 내용이 담긴 성서의 '출애굽기'를 의미하기도 하죠

 

'엑소더스(Exodus)'는 탈출이라는 뜻을 지닌 단어로 일반적으로는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특정 장소를 떠나는 상황을 의미한다. 특히 증시에서 투자금이 한꺼번에 빠져나가는 경우에도 엑소더스라는 용어를 사용한다. 

또한 엑소는 모세가 이스라엘 민족들을 이끌고 이집트에서 탈출한 내용이 담긴 성서의 '출애굽기'를 의미하기도 한다. 원래 출애굽기의 히브리어 성경 명칭은 '웨엘레 쉐오트'이다. 히브리인들은 책에 제일 처음 나오는 단어를 그 책의 이름으로 정하는 정통적인 관례에 따라, '그 이름들은 이러하니'라는 뜻의 '웨엘레 쉐오트'를 제목으로 삼았다.


그러나 히브리어 성경을 헬라어로 번역한 70인 역은 출애굽기의 명칭을 '엑소더스'로 붙였다. 이 명칭은 책의 내용을 가리키는 이름으로, 19:1(출애굽기 19장 1절)에서 따온 것이다. 그리고 라틴역, 흠정역(영어 성경) 등도 이 명칭을 따랐으며, 각종 영어 성경도 '엑소더스'라고 음역하였다. 우리가 말하는 성경의 '출(出)애굽기'라는 명칭 역시 이 '엑소더스'를 의역한 것이다.

 

특히 이탈리아 등 유럽에서 일하는 우리 교민들은 무서운 속도로 확장되는 코로나때문에

한인사회가 뒤숭숭하다고 하네요

 

생업으로 관광산업을 하고있는 교민들은 관광객이 끊기면서 한국으로 일시 귀국하려는 엑소더스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프랑스나 독일도 엄청난 확산세라 경유해야하는 비행기편은 끊길수도 있다고 하네요 ㅠㅠ

 

정부가 나서서 해결해야할듯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