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립퍼

유럽 입국자 전수조사 첫날 확진자가 19명 발생했다고 하네요.

 

22일부터 실시한 전수조사 첫날 결과 총 1444명이 검사를 받았고 그중 19명이 확진이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무증상 106명은 검사결과 대기중이라 확진자가 더 늘어날수 있겠네요.

 

약 1.3% 정도의 확진률이지만 전염병이라 걱정이 되는것도 사실이고 이게 유럽입국자만 전수조사해서 

 

될게 아닌거 같습니다.

 

전세계가 난리인데.. 입국자 전원 검사하는게 맞지 않나 싶네요

 

어제 입국자는 1203명이 유럽에서 입국했고 유증상자는 101명이라고 하네요... 더 늘어날수도 있는

 

유럽 입국자의 80~90%는 우리나라 사람으로 유학생, 출장자, 주재원과 가족, 교민등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추후 전수조사가 이뤄지지 않고 있는 나라에도 검역강화 방안을 연구 중이라고 하니 좀더 기다려봐야겠습니다.

 

우리나라가 방역체계나 치료체계가 잘 갖춰져 있어서 자칫잘못하단 엄청 들어올수도 있겠네요...

 

아직 국내도 진정된게 아닌데 ㅠㅠ

미국등의 나라에서는 치료비나 검사비도 금액이 상당하다고 하는데.. 우리는 양성으로 나와도 무상으로 치료해준다고 하니.... 더 오겠죠..?

 

생활비도 지원해주고.. 좋네 좋아..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